대회명 | 2024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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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개최 | (일시) 2024. 6. 12.(수) 13:00~18:00 |
경진 및 심사 |
(장소)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B홀, 308호 및 전시부스 (참가자) 농업인, 소비자, 관계 공무원 등 200명 (주제) 스마트경영으로 지역의 유망(S.T.A.R.) 품목을 혁신하라 * 유망(S.T.A.R.): Specialization(전문성)+K-Technology(농업기술) + Agriculture(농업) + Regionality(지역성) (경진부문) 스마트경영 혁신사례, 스마트콘텐츠 및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시상규모) 청장상 15점(대상 3, 최우수상 6, 우수상 6) 및 시상금 12백만원, 기술협력국장상 3점(격려상 3) 및 시상금 1.2백만원 (추진방식) 혁신대회 현장 개최 및 유튜브 생중계 병행 |
심사방식 |
(혁신사례) 내외부 전문가 사전심사(50점) 및 현장심사(50점) (스마트콘텐츠) 내외부 전문가 사전심사(100점) (라이브커머스) 내외부 전문가 현장심사(50점) 및 소비자 심사(50점) * 소비자 심사: 농촌진흥청 소비자패널 10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심사 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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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자 |
(혁신사례) 대상(김영웅 충남 부여), 최우수상(신은석 충북 단양, 곽그루 전남 진도), 우수상(최원태 경기 여주, 조숙재 경남 밀양) (스마트콘텐츠) 대상(서인희 전북 군산), 최우수상(정승종 전남 함평, 전명진 충남 천안), 우수상(김미정 경북 성주, 김이순 경남 거창) (라이브커머스) 대상(정재오·유원주 경북 상주), 최우수상(이민서 강원 홍천, 조성지 전남 함평), 우수상(손명진·천미선 경남 밀양, 조용순·정복자 제주 제주) |
주요 내용 |
(혁신사례) ICT/IoT 활용 생산, 빅데이터 구축, SNS/라이브커머스 활용 마케팅 등 (스마트콘텐츠) 신품종(유럽상추)/신농법(아쿠아포닉스) 농산물, 청년농/후계농 모범사례, 농업/농촌 풍경 등 (라이브커머스) 전래동화(곶감), 리틀포레스트, 유기인증, 개발특허(저온생압착), 소포장 마케팅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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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우수사례 현장 발표심사 및 시상, 정보서비스 홍보
지역 추천에 의한 심사위원 구성·심사
정보화 우수사례 현장 발표심사 및 시상, 정보서비스 홍보
지역 추천에 의한 심사위원 구성·심사
우수사례 시상, 특강, 농특산물 페스티벌 및 우수사례․ 정보서비스 홍보
우수사례 시상 및 발표, 분과별 특강, 우수농산물 및 우수사례, 정보시스템 홍보
우수사례 시상 및 발표, 농업정보 및 스마트팜 홍보 전시부스 운영
특강, 우수사례발표, 토론회, 지역농산물 및 ICT융복합 전시 운영
지방예선 및 중앙본선 연계 추진
지역대회 보조금 교부 시작
2007. 7. 5, 충남농업기술원
On/Off-line 병행 행사 추진
대회 홈페이지 개설·운영 시작
인터넷 정보검색 실기(농업인, 대학생)
전산일반 : 필기(농업인), 엑셀이용 실기(대학생)
인터넷 정보검색 실기(농업인, 대학생)
청년부/장년부/대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