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나무의 일반적인 생존 및 수확가능 수령"에 대하여
- 감나무의 일반적인 생존 및 수확가능 수령에 대한 공식적인 자료는 없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들이나 농가에 가정과수로서 한 나무 단독으로 심겨진 경우 주위 환경이 감나무 생육에 문제가 없을 경우는 100년 이상 생존하면서 과실이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나, 과수원을 조성하여 집단적으로 재배할 경우 경제적인 수령은 30∼35년 정도 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재래종 감의 수령(성장비례)에 따른 수확량"에 대하여
- 재래종 감나무의 수령별 수확량에 대한 자료는 없습니다. 다만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하는 농산물 소득자료에 의하면 단감나무 성과기(盛果期) 평균 수량은 해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10a당 약 1,900∼2,000kg 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꽃반시 또는 비단시 품종의 경우 생존 및 수확가능수령"에 대하여
"첨부한 사진의 감 상품성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하여
- 과실의 상품성은 과실크기, 색택, 당도, 상품의 균일도, 과실외부 병해충 및 오염발생상태 등에 의해 결정되므로 첨부된 사진으로는 상품성을 판단하기가 불가능 합니다.
참고로, 사진 상태로만 상품성을 판단할 경우 감 표피에 발생된 흑색반점, 감 표피가 수분손실에 의해 매끈하지 못하고 주름이 생긴 상태, 과피색이 균일하지 못한 점 등으로 볼 때 상품성은 매우 낮을 것으로 판단되나 흑색반점, 주름 및 과피 색 등이 개선된다면 상품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