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빨강 : 코카콜라, 맥도널드
- 노랑 : 이마트, 카카오톡
- 녹색 : 네이버, 케이멜론(K-melon)
- 파랑 : 카스 맥주, 은행권
- 보라 : 마켓컬리
- 핑크 : 에뛰드하우스
무게가 똑같지만 크기가 다른 제품이 있다면, 작은 제품보다 큰 제품이 더 무거워 보이는 심리적인 효과를 말합니다. 비교를 통해 더 큰 효과를 느끼게 되는 심리현상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수박 하나를 잘라놓고 5,000원, 작은 수박보다 2배정도 되는 큰 수박 하나 잘라놓고 7,000원에 판매할 때 큰 수박을 집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사람이나 물건을 접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점차 그 대상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게 된다는 심리현상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해, ‘접속 빈도 횟수를 늘리면 호감을 갖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맛이나 냄새 등 다양한 것과 관련하여 일어날 수 있습니다.
[POINT] AIDMA 모델 단계별 세일즈 포인트
단계 | 내용 | 세일즈 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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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Attention) | 평상시 눈여겨본 제품이나 스스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제품의 광고에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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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 관심 (Interest) | 그 중 특정상품과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많은 제품 중에서 가장 끌리는 것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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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구(Desire) | 실제로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갖는 것입니다. 사고 싶은 욕망이 생기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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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Memory) | 그 제품, 브랜드를 기억해 두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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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Action) | 구매행동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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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글은 현장전문가가 작성한 원고로 농촌진흥청 공식의견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