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길잡이_184_농업경영 마케팅

목차
농업기술길잡이 목차

번호, 목차, 페이지

번호 목차 페이지
1 제1장 농업경영의 의의 및 목적 7
2 1. 농업경영의 의의 8
3 2. 농업경영의 목적 14
4 3. 우리나라 농업경영의 구조적 특징 16
5 제2장 농업경영자원의 특징 및 현황 23
6 1. 농업경영자원의 정의 24
7 2. 농지의 일반적 특징 및 최근 동향 26
8 3. 자본재의 일반적 특징 및 최근 동향 33
9 4. 농업노동의 일반적 특징 및 최근 동향 41
10 5. 농업경영주의 역할과 역량 46
11 제3장 농업경영계획 수립 51
12 1. 농업경영계획이란? 52
13 2. 부분경영계획 53
14 3. 종합경영계획 57
15 제4장 농업입지론 71
16 1. 농업입지론에 관한 이론적 검토 72
17 2. 지역특화 현황 및 특징 75
18 3. 농업입지와 관련된 제도 현황 83
19 제5장 농업경영의 진단과 실제 93
20 1. 농업경영 복합화의 목적 94
21 2. 복합화와 단일경영의 관계 96
22 3. 농업경영진단은 왜 필요한가 98
23 4. 농업경영진단지표에는 무엇이 있나 101
24 5. 농업경영진단의 실제 107
25 6. 경영진단에 의한 경영개선 사례: 방울토마토 농가 110
26 제6장 농업경영성과 분석 119
27 1. 경영성과 분석 120
28 2. 경영성과 분석 방법 126
29 제7장 농업투자분석 139
30 1. 농업투자분석이란? 140
31 2. 농업투자분석 방법 144
32 제8장 농산물 가격의 특징 155
33 1. 농산물 가격 형성의 특징 156
34 2. 농산물 가격 불안정 원인 168
35 제9장 농산물 시장분석 및 출하전략 175
36 1. 농산물 수급동향 176
37 2. 농산물 유통구조의 변화 180
38 3. 시장여건을 고려한 농산물 출하전략 195
39 제10장 농산물 브랜드 관리 205
40 1. 브랜드란 무엇인가 206
41 2. 농산물 브랜드 개요 211
42 3. 농산물 브랜드 구축 방안 217
43 4. 농산물 브랜드화를 위한 산지대응방안 221
최근 변경된 정보
길잡이 수정 목록
번호 수정정보 길잡이 페이지 담당자 등록일
최근 변경된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