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사로 농업기술포탈
농업자재
농업자재
영농기술
영농기술
농업경영
농업경영
연구정보
연구정보
생활농업
생활농업
농사로소식
농사로소식
로그인
검색
전체메뉴
농사로
전체메뉴
로그인해주세요.
농사로 활용가이드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농사로 농업기술포탈
통합검색
직원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 닫기
홈
영농기술
농업자재
영농기술
농업경영
연구정보
생활농업
농사로소식
영농활용정보
농업환경
작목정보
현장정보
영농활용정보
축산정보
한국표준사료성분표
친환경농업
해외농업
수출농업
디지털농업
농업기술길잡이
농업기술길잡이
최신영농활용기술
동영상정보
주간농사정보
정책제안자료
농작업일정
병해충정보
농작물재해예방정보
관심작목설정
sns공유
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블로그
URL 복사
프린트
농업기술길잡이_184_농업경영 마케팅
목차
농업기술길잡이 목차
번호, 목차, 페이지
번호
목차
페이지
1
제1장 농업경영의 의의 및 목적
7
2
1. 농업경영의 의의
8
3
2. 농업경영의 목적
14
4
3. 우리나라 농업경영의 구조적 특징
16
5
제2장 농업경영자원의 특징 및 현황
23
6
1. 농업경영자원의 정의
24
7
2. 농지의 일반적 특징 및 최근 동향
26
8
3. 자본재의 일반적 특징 및 최근 동향
33
9
4. 농업노동의 일반적 특징 및 최근 동향
41
10
5. 농업경영주의 역할과 역량
46
11
제3장 농업경영계획 수립
51
12
1. 농업경영계획이란?
52
13
2. 부분경영계획
53
14
3. 종합경영계획
57
15
제4장 농업입지론
71
16
1. 농업입지론에 관한 이론적 검토
72
17
2. 지역특화 현황 및 특징
75
18
3. 농업입지와 관련된 제도 현황
83
19
제5장 농업경영의 진단과 실제
93
20
1. 농업경영 복합화의 목적
94
21
2. 복합화와 단일경영의 관계
96
22
3. 농업경영진단은 왜 필요한가
98
23
4. 농업경영진단지표에는 무엇이 있나
101
24
5. 농업경영진단의 실제
107
25
6. 경영진단에 의한 경영개선 사례: 방울토마토 농가
110
26
제6장 농업경영성과 분석
119
27
1. 경영성과 분석
120
28
2. 경영성과 분석 방법
126
29
제7장 농업투자분석
139
30
1. 농업투자분석이란?
140
31
2. 농업투자분석 방법
144
32
제8장 농산물 가격의 특징
155
33
1. 농산물 가격 형성의 특징
156
34
2. 농산물 가격 불안정 원인
168
35
제9장 농산물 시장분석 및 출하전략
175
36
1. 농산물 수급동향
176
37
2. 농산물 유통구조의 변화
180
38
3. 시장여건을 고려한 농산물 출하전략
195
39
제10장 농산물 브랜드 관리
205
40
1. 브랜드란 무엇인가
206
41
2. 농산물 브랜드 개요
211
42
3. 농산물 브랜드 구축 방안
217
43
4. 농산물 브랜드화를 위한 산지대응방안
221
최근 변경된 정보
길잡이 수정 목록
번호
수정정보
길잡이 페이지
담당자
등록일
최근 변경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