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울주군

식용곤충 표준사육 교재 구입방법

  • 기술지원일 2018-02-01
  • 작성자 이종남
  • 조회수 1,807

질의내용

○ 식용곤충 표준사육 지침서를 우연히 검색하다 보게되었는데요... 농촌진흥청에서 발간된책으로 나와서 글남겨봅니다. 귀농을 준비하면서 굼벵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책자가 2014년에 발간되었다는걸 알게되었는데 제가 구할 방법이 없네요... 시중에 판매되는것이면 구매하고 싶어서요... 즐거운하루 되시고 늘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답변내용

가. 질의① “식용곤충 표준사육 지침서 구입”에 대하여> 

○ 식용곤충 표준사육 지침서는 2014년도에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하였으며, 인터넷 ”농서남북(http://lib.rda.go.kr/pod)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 질의② “기타 식용곤충 사육 교재”에 대하여> 

○ 식용곤충 사육 관련한 또 다른 교재 구입에 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 2015년도에 발행된 “식용곤충 안전사육 매뉴얼“이란 교재가 있습니다. 

 - 2013년도에 발행된 ”산업곤충 사육기준 및 규격“ 의 개정본이 발행되었는데 

 - 교재명은 ”(알기쉬운) 산업곤충 사육기준 및 규격(개정)“으로 2017년도에 발행되었으며 


○ 상기 교재의 구입은 인터넷 농서남북(http://lib.rda.go.kr/pod)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주식회사) 빌 포스트(☎050-2255-8855)에서도 전화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 질의③ “곤충상육 교육”에 대하여> 

○ 곤충사육 교육은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하는 사이버교육으로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http://hrd,rda,go,kr) 홈페이지에서 e-러닝을 찾아 정규과정을 클릭하면 ”산업곤충 이해“ 대하여 2월부터 12월까지 1개월 과정으로 공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