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미애
  • 전남 담양군 금성면 평신기길 47-7
  • 061-382-0005
  • 예약
  • 44명 이하
찾아오시는길
개요

농가맛집 다미애를 운영하는 오종숙 씨는 한식조리사자격증을 취득한 자로 담양의 식문화 및 담양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하고 본인의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담양죽로차협회 소속 및 광주 무형문화제 요리과정 이수, 전통장 교육 이수, 죽순소믈리에 과정 이수 등 지속적으로 역량 키우는데 게으르지 않고 있다. 표고농사와 벼농사를 주로 지으며 저염장류 및 저염 음식 등 자연식을 고집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며 마을에서 재배된 농산물을 구매하여 지역 주민과 상생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취급메뉴

농가맛집 다미애의 대표 식재료는 다슬기이다. 어머니때부터 농가맛집 다미애 앞에 위치한 넓지 않은 마을 냇가에서 자생하는 다슬기를 잡아다가 마을 어머니들께서 장날에 내다 팔기도 하시고 들깨를 갈아 넣어 국을 끓여 드시기도 하셔서 담양군 금성리 만의 모습을 담은 밥상을 꾸리고자 다슬기를 식재료로 선택하였고 지금은 다슬기 생산량이 많이 줄어 마을 사업으로 다슬기 치패사업을 추진하여 다슬기가 담양군 금성리만의 정취와 먹거리로 자리하기위해 노력 중에 있다.
여러 가지 미네랄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기능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다슬기는 농가맛집 다미애의 특색을 담은 메뉴로 탈바꿈하였고, 다른 곳에서 볼수 없는 다슬기 두부, 다슬기 들깨탕 등을 필두로 건강식으로 밥상을 꾸리고 있다.
다슬기 들깨탕, 다슬기 수제비를 제외한 다슬기 정식, 다슬기 백숙 등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

농가맛집 다미애는 대밭에서 기르고 있는 표고버섯을 직접 수확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른곳에서 볼수 없는 색다른 메뉴인 다슬기 두부만들기, 그리고 주인장의 솜씨를 느낄 수 있는 손바느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는 미리 예약하는 손님에 한해 가능하다.

주변 관광/볼거리

금성산성, 담양호, 용마루길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