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아산시

푸룬(서양자두) 관련정보 문의

  • 기술지원일 2017-12-26
  • 작성자 이종남
  • 조회수 2,847

질의내용

푸룬 관련하여 정보가 필요하여 여기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아마 농촌진흥청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희 처가 집안쪽(안동)에서 지원을 받아 푸룬나무를 심고 첫 열매를 수확하기 위해 농사를 하고있습니다. 애기 듣기론 기본적인 기술지원은 주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실제 선진국에서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둘러보고 싶은 욕구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저희가 다음달 1/18~1/21일 훗카이도로 여행을 갑니다. 렌트카로 이동을 하기에 그 쪽에 푸룬 농장이 있다면 이동해서 갈수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을 해서 둘러볼 수 있을까요? 그쪽에 푸룬 관련된 농장위치나 정보 및 농장연락처를 모를 뿐더러 제일 문제는 간단한 용어가 아니기에 언어부분이 겠지요. 저희쪽 아버님께서 푸룬에 대한 가능성을 크게 믿고 진행하고 계시기에 금번에 여행을 가면서 푸룬관련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조금 도와주셔서 좋은 기술을 얻을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

프룬은 유럽계 자두로 주로 건과(乾果)로 이용되는 가공용 계통으로 비가 많은 일본이나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재배되지 않고 있어 주산단지가 형성되어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홋카이도에서 프룬 재배농가의 위치나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없습니다. 


 - 참고로 최근 우리나라 안동지역 등에서 프룬재배를 시작하는 농가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상적인 유통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 프룬재배에 관한 기술책자는 없으나 생육, 결실 등의 특성이 동양계 자두나무와 동일하므로 자두나무 책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