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장에서는 치유와 농업이 연결된다. 도움,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건강한 하루 일과를 제공한다.

치유농장이란? What is a Care Farm?[ 치유농장 그림1-1 ]

치유농장(Care farms)은 지원, 치유 또는 지도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능성을 제공하는 일종의 농업회사이다. 농업과 치유는 치유농업으로 연결된다. 치유농장에서는 치유와 농업이 결합되어 있으며, 치유농장주는 자신의 의지로 치유농업을 선택할 수 있다. 그들은 그들의 농장으로부터 얻는 좋은 점들을 다른 사람들과 기쁘게 공유하며 나아가 약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감정을 느낀다.

치유농장은 작물 농장, 원예 농장, 돼지 또는 낙농업 농장, 과일 재배 농장 또는 2가지 이상이 혼합된 농장이 될 수 있다. 일부 치유농장은 판매장, 야영지, 토끼와 같은 작은 동물들을 갖고 있거나 경관을 정비하는 일을 하고, 대부분의 농장은 친환경적으로 작업하고 있다.

치유농장에서는 이러한 참여 대상 집단의 조합도 생긴다. 또한, 치유농장은 참여자를 위한 탁아시설을 제공하고, 때로는 장애나 제약을 가진 아이들을 위한 탁아시설도 제공한다. 이는 보육원과 유사해 보이지만 치유농장의 탁아시설은 농장 안에 있다.

대부분 치유농장은 도움과 관심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과를 제공한다. 참가자별로 관심과 도움의 양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농장은 사회적 부대시설, 노동 훈련과 업무에 대해 안내한다. 농장에서의 일은 종종 사회적 계약과 기술을 얻기 위한 노동 리듬에 대해 훈련받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는 사람들이 농장에 그들 스스로 미래를 반영하고, 회복을 위해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 한국·네덜란드 치유농업 총서」 Ⅰ 치유농업의 이해 - Part1 : 치유농업과 치유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