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홈페이지는 농업과학기술 개발보급과 진흥을 위해 농촌진흥청 및 소속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 및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사로는 모바일 중심으로 화면을 단순화·최적화하고, 메뉴 구조를 단순화하여 사용자가 보다 쉽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작목 중심의 개인별 맞춤형 농업기술 화면을 신설하여 새로운 기술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농업기술의 모든 것 농사로 온라인 서비스

농사로는 농촌진흥청과 4개 소속기관별로 별도 운영해 오던 농업정보를 통합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농업자재, 영농기술, 농업경영, 연구정보, 생활농업, 농사로소식으로 메뉴 구조를 단순화하였습니다. 또한 폭넓은 사용자를 위해 지속적인 최신자료를 제공하는 농업기술 정보서비스입니다.

UI 개선 및 반응형 웹 서비스 제공

농사로 개편 메인화면

전문 농업인도 초보 귀농인도 바쁜 농작업을 하다 문득 궁금증이 생겨 난처한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여러분의 이런 궁금증 한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농촌진흥청에서 만든 농업기술 포털 농사로를 통해서인데요. 농사로는 농촌진흥청과 국립농업과학원 등 총 5개 기관에 32개 시스템과 10개 유관기관의 19종에 달하는 정보 그리고 165개 지방농촌진흥기관의 정보를 모아 농업에 필요한 157만 건의 기술정보를 담아 제공하는 최대 규모의 농업포털 사이트입니다.

농사로는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농사로 주소를 입력하거나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민간 포털에서 농사로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고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에서 농업기술포털 농사로를 클릭하면 농사로 사이트에 바로 연결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농사로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요. 메인 화면에는 이달의 농업기술과 알림판 농사로 이용 가이드 배너 맞춤형 서비스의 하나인 마이 파밍으로 우리 농장의 작목 관심 키워드를 설정하고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사로에서 제공하는 월별 추천작목 작목별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주 찾는 서비스 및 전기간행물 농업 관련 연구정보 알찬 농업기술 도서정보만 한 곳에 모아 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농업기술을 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궁금한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그럴 땐 농사로 통합 검색창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첫 단어 중간 단어 끝 단어를 통해서 카테고리별 단어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작목 검색 해시태그 직원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 화면은 가장 많이 찾는 동영상 정보 이달의 농업기술을 상단에 배치하여 가시성을 높여주었습니다. 맞춤형 서비스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농사로에서는 관심 작목 및 관심 키워드를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작목과 키워드 각각 최대 5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메인 마이 파밍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 파밍의 작목과 키워드는 농사로 메인에서 사용자에게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농사와 관련된 수 만 가지 정보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농사로 농사로는 기관과 농업인 소비자와 전문가를 연결하는 가장 안전하고 믿음직한 길입니다. 농업에 관한 모든 것 지금 농사로에서 확인하세요.

이용안내

농업자재

품종, 농약, 비료, 농업기계, 시설설계도(참고용), 내재해형 등록시설 설계, 농자재 관련법령 등 농자재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농기술

농업환경, 작목정보, 현장정보, 영농활용정보, 축산정보, 한국표준사료성분표, 친환경농업, 해외농업, 수출농업, 디지털농업 등 영농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정보를 제공합니다.

농업경영

농식품소비트렌드, 농산물소득정보, 농축산물가격, 여성농업인, 농업경영 자료실, 강소농갤러리, 6차산업, 관측정보, 농업보험 등 농업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정보

연구성과정보, 연구정보서비스, 농식품정보, 농업도서정보, 곤충표본관, 농업용어사전 등 농업인 또는 관련 종사자가 필요로 하는 교육정보를 제공합니다.

생활농업

농촌문화, 도시농업, 치유농업, 원예치료, 음식, 지역농산물,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 농장·상품홍보, 원예특작산물의 기능성, 반려동물 집밥 만들기 등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문화정보를 제공합니다.

농사로소식

농업소식, RDA인테러뱅, 교육안내, 소통/공유 농사로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