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김장 나눔행사에 우리돼지 한돈 보내드려요”

  • 등록일 2023-10-25
[사진]한돈자조금 “김장 나눔행사에 우리돼지 한돈 보내드려요”



한돈자조금관리워윈회(위원장 손세희)는 김장철을 맞아 25일부터 ‘2023 김장, 오직 한돈과 함께!’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는 한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서,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점차 사라져가는 김장 문화 보존에 힘쓰는 분들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자체적으로 김치를 담그는 보육원·복지관 등 사회복지기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나눔 행사를 준비 중인 비영리단체 등이다. 신청은 한돈닷컴에서 지정된 양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관 및 단체에는 김장행사에 참여하는 인원수에 맞춰 한돈 수육용 삼겹살(1인당 250g 기준)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5일부터 11월19일까지다. 한돈 수육용 삼겹살 지원은 11월6일부터 12월9일까지 진행된다.
손세희 위원장은 “김장 나눔에 참여하는 시설 종사자, 생활자, 자원봉사자 등 많은 분들이 한돈과 김장김치를 함께 나눠 먹으면서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해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2022년부터 김장문화 보존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첫 회로 열린 ‘2022 김장, 한돈과 다함께’ 캠페인에서는 약 1200곳의 비영리단체 및 기관이 신청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전국의 328개 기관을 선정, 수육용 한돈 총 4845㎏(약 1만9000인분)을 지원한 바 있다. 
박하늘 기자 sky@nongmin.com

<출처  :  농민신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