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농기계와 그 작업기를 선정하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농기계는 다년간 사용하는 것이므로 구매에 앞서서 작업능률은 물론 경제성이 중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농업인이 원하는 작업능률을 구한 다음, 그런 작업능률을 가진 농기계를 선정하는데, 선정 결과는 한 가지의 기계가 아니라 다양한 가격을 가진 기계가 제시될 것입니다. 경제성을 판정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지표로 손익분기면적이 있는데, 농업인이 소유하거나 경영할 면적이 기계의 손익분기면적보다 크다면 경제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이런 판정을 위해서 많은 정보가 필요한데 이 프로그램에서는 전국의 평균적인 수치를 사용하고 있으나, 현지 사정에 밝은 농업인이 필요한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추천하는 기계는 그동안 농업기계를 검사한 성적에 기초한 것이며 특정한 제작사나 모델을 추천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농기계는 가격과 성능만큼 사후봉사도 중요합니다. 현지 사정을 잘 아시는 농업인께서 추천된 기계의 종류를 보시고 제작업체의 신뢰성, 기계의 성능, 기계의 가격(경제성)을 고려하시어 여러분에게 필요한 기계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아쉬운 점은 농기계의 검사성적이 충분하지 못하여 주로사용되는 기계에 한정하여 농기계 선정을 한다는 점입니다. 사용에 있어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있는 사용자설명서를 클릭하십시오.

사용자 설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