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육성...농업인 소득 쑥쑥 높인다!

  • 등록일 2022-09-29

- 충북농기원, 우수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로 새로운 판매망 구축 -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빠르게 성장하는 라이브쇼핑 환경에서 중소규모 농업경영체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강소농 라이브커머스 역량강화 교육927일부터 10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 15명의 강소농을 대상으로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스스로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농가에서 재배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실습 위주로 추진한다.

교육대상은 강소농 최고과정 수료자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농업인 15명을 선발하였으며, 전문교육기관 에코넥션(대표 김준호)에 위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라이브커머스 시대 자신의 상품판로 방안, 자신과 타인의 상품 판매해보기, 두괄식, 키워드로 말하기 등을 주제로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섭외하여 실습 위주로 추진된다.

교육 과정 중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은 6개 경영체를 대상으로 1011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호두, 유정란, 솔순식초 등 다양한 농식품을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각 1시간씩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의 플랫폼에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충북농업기술원 신은희 농촌자원과장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판로를 확대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농가소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허혜지 043-220-5772